
주요 기능 및 구성 요소
장비 제어 및 통신: 각종 센서에서 오는 정보를 처리하고, 전기 및 가스 공급, 냉각수 공급, 배기 등 장비의 각 기능을 제어하기 위한 신호를 보냅니다.
Mass Flow Controller (MFC): CVD, 드라이 에칭, 디퓨전 공정 등 가스를 사용하는 공정에서 가스의 양을 정확하게 조절하는 핵심 부품입니다.
MFC는 제어 보드와 디지털 통신을 사용하며, 내부적으로는 유량 측정과 제어, 밸브 조절을 수행합니다.
Throttle Valve: 챔버와 진공 펌프 사이에 위치하며, 챔버 내부의 압력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목표값에 맞게 제어합니다.
Touch Controller IC: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의 핵심으로, 사용자의 터치 위치, 기울기, 감도 등을 감지하여 디스플레이의 CPU에 전달합니다. 이는 사용자와 기기 간의 상호작용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C 기반 제어: 최근에는 PC를 기반으로 한 제어 솔루션이 많이 사용됩니다. TwinCAT 3와 같은 개발 환경에서 ST 언어 등으로 개발된 제어 프로그램이 리얼타임 커널 기반 런타임 엔진에서 실행되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기타 보드: 특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중계 보드(Jumper Board) 등 다양한 종류의 보드도 사용됩니다. 이는 검사장비, 교육장비 등 다양한 장비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접목하여 많은 반도체 장비 회사와 협력 관계에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 제공: 도로에 설치된 다양한 센서, CCTV 등으로부터 수집된 교통량, 사고 발생, 기상 정보(온도, 습도 등)를 분석하여 운전자에게 적절한 속도 제한이나 우회 경로 등을 즉시 안내합니다.
향상된 시인성: 일반 표지판과 달리 LED 발광 방식을 사용하여 야간이나 악천후 시에도 정보 전달력이 뛰어납니다.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중앙 제어 시스템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표지판의 작동 상태, 전력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유지 보수가 효율적입니다.
사고 예방: 기존의 정적인 표지판과 달리, AI 기반 기술은 보행자나 차량의 움직임을 예측하여 잠재적인 위험을 사전에 경고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합니다.
유연한 정보 변경: 교통 상황 변화에 따라 표지판에 표시되는 내용을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어, 도로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접목하여 고객이 원하는 보드를 제작 설치 운영을 하였습니다.

차로제어시스템(LCS, Lane Control System)
: 차로제어시스템은 차로제어신호기를 설치하여 기존차로의 가변활동 또는 갓길의 일반차로 활용 등으로 단기적인 서비스교통량의 중대를 통해 지· 정체를 완화시키는 교통관리기법이다.
또는 터널, 교량등 교통사고 발생 시 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응토록 LCS (Lane ControlSystem) 신호기를 500m 간격으로 설치하여 녹색화살표와 적색 X표로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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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S의 주요 기능과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시간 교통 정보 제공: 교통 정체, 사고 발생, 도로 공사, 통제 구간 등의 정보를 운전자에게 즉시 전달합니다.
안전 운행 유도: 기상 악화(폭설, 결빙 등) 시 감속을 유도하거나, 돌발 상황 발생 시 주의 문구를 표시하여 2차 사고를 예방합니다.
경로 선택 지원: 정체 구간 발생 시 우회도로 정보를 제공하여 운전자가 최적의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합니다.
교통 관리 시스템의 핵심: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의 주요 구성 요소로, 교통 관리 센터에서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도로 운영 및 관리를 지원합니다.
VMS는 고속도로 주행 중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필수적인 실시간 교통 안내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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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장치 및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첨단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차량 감지 센서 및 AI 카메라: 고속도로 요금소, 나들목(IC), 분기점(JC), 휴게소 진출입로 등 주요 진입부에 바닥 센서 또는 AI 지능형 CCTV/레이더 센서가 설치됩니다. 이 센서들은 차량의 진행 방향을 실시간으로 감지합니다.
시각 및 청각 경고: 역주행 차량이 감지되면 즉시 현장의 운전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경고음(사이렌)이 울리고, 전광판(VMS)에 "역주행" 또는 "진입 금지"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표출됩니다.
자동 통보 시스템: 동시에 한국도로공사 상황실과 경찰에 역주행 발생 사실과 위치가 자동으로 통보되어 신속한 추적 및 제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태양광 활용 시스템: 일부 장치는 태양광 패널을 활용하여 별도 전원 공급 없이 상시 작동 가능하며, 오작동을 줄이고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정밀하게 감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물리적 및 시각적 방지 시설
노면 표시 및 표지판: 도로 노면에 진행 방향을 나타내는 화살표를 표시하거나, "이쪽으로는 진행하지 않습니다"와 같은 경고 표지판을 설치하여 운전자의 오인을 방지합니다.
고무 기둥 (컬러 라바콘): 합류 부분 등에서 운전자가 잘못된 방향으로 진입하지 못하도록 유도하는 고무 재질의 기둥을 설치합니다.
진입로 구조 개선: 요금소 광장부 마감 대책을 실시하거나, 진입부 길이를 규정보다 충분히 확보하여 잘못된 차선 진입을 방지하는 등의 구조적인 개선 노력도 병행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술과 시설은 운전자의 부주의나 오인으로 인한 역주행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대형 인명 피해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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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킬 방지 시스템의 종류 및 작동 방식
경보 장치 시스템:
도로변에 설치된 센서가 야생동물을 감지하면 경고음이나 경고등을 울려 동물이 도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유도합니다.
인공지능(AI) 영상 인식 시스템:
CCTV, 라이다 센서 등으로 도로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며, AI가 야생동물을 감지하고 종류를 판독합니다.
감지된 정보는 관제 서버와 도로변 전광판으로 전송되어 운전자에게 동물의 출현 사실과 종류, 차량과의 거리를 알립니다.
특히, 영상 인식이 가능한 AI는 악천후나 동물이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비교적 정확한 감지가 가능합니다.
통합 관제 시스템: 로드 킬 발생 시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송신하여 사고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합니다.
'굿로드 앱'과 같은 모바일 앱을 통해 도로관리청 조사원들이 로드 킬 정보를 수집하고, 살아있는 동물이 발견되면 구조 신고까지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시스템의 특징
야생동물 감지:
동작 감지, 열 감지, 영상 인식 등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야생동물의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실시간 경고:
야생동물 감지 시 즉각적으로 경고음, 경고등, 전광판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립니다.
자동화 및 효율성:
AI 기술을 통해 24시간 자동으로 도로 환경과 야생동물을 감시하여, 지형적으로 생태 통로 설치가 어려운 구간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
굿로드 앱 등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로드 킬 사고 예방 및 모니터링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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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 컨트롤러 보드의 종류
제어 보드: ATM의 모든 기능을 총괄적으로 제어하는 메인 컨트롤러입니다.
디스펜서 제어 보드: 현금이나 카드를 배출하는 디스펜서 장치를 제어합니다.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보드: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의 입력을 감지하고 기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HMI/MMI 컨트롤러 보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담당하는 인터페이스 보드로, LCD 모니터와 함께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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